저는 여기 카페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나 애착이 많고 저 스스로 이렇게 인정받으면서 지식 활동을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저의 지식에 대한 확신과 높은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살면서 알아주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하늘에 별 따기처럼 어렵게 느껴지곤 했습니다. ^^;

 

저는 2018년도에 저의 지식을 알리기 위해 유튜브를 시작했고 2019년도에는 카페를 개설해 운영했습니다.

2018년도 목표는 유튜브 구독자 5명만들기가 목표였을 정도로 초반에는 상당히 암울했습니다. (음모론을 다루기 전까지..)

어찌되었던 지식 활동을 할 수 있을 정도에 구독자를 모았고 2019년도에 카페로 넘어와 온라인/오프라인 활성화에 주력을 했던 것 같습니다. (나름만족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2020년 목표는 내년까지 하루살이 철학 평생교육원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것은 작년 말부터 문득문득 영감을 받았었고 최근 들어 구체적인 계획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완벽하게 만드는 것은 아니고 그냥 예행연습?과 같은 개념으로 올해 시도해보려고합니다.

 

수강과목으로는

[심리학]

사고력/문제해결능력 향상

커뮤니케이션/대인관계능력 향상

인간에 대한 이해(타고난 유전자와 심리)

조직생활/집단생활에 대한 이해, 협동심 향상

[가치관]

선택에 있어서 혼란 혼돈이 없으며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해 필수적인 항목

마음관리/정신수양 (도덕경철학 서적을 주로 사용)

[운명과 순리]

운명이 어떠하고 어떤 삶이 최선의 삶이 무엇인가에 대한 내용

현명하고 정확한 선택을 위한 훈련/연습 과정도 있음

[경제/국제정세]

주식투자기술/자산관리(부동산포함)

주식투자는 경제와 산업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요소

부동산은 제가 아직 미숙하나 공부할 예정입니다. ㅎㅎ

지금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가, 국제정세에 대한 내용

[진로 선택/상담]

자신에게 맞는 직업과 적성이 무엇인지 파악

인생 진로 및 계획 상담

 

이런 내용으로 1:1 과외 학습할 예정입니다.

수업료는 없습니다. 다만 커피, 밥값이나 스터디룸 비용은 본인 부담

 

제가 인증하는 수료증 비슷하게 만들어드릴 생각입니다.

학사 석사 박사 이런 개념은 조금 정확하게 만들기 어렵다고 판단해서

10~1급까지(10급은 처음 시작할 때 레벨을 파악하는 단계) 만들고

어떠한 부분이 점수가 높고 낮은지 스스로 알 수 있게 제가 작성해드릴 생각입니다.

 

과거에 조선의 양반들이나 서양의 귀족들은 모두 극소수 철학가를 통해 학습했습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과거에는 항상 그래왔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모를 뿐 국제엘리트들은 이러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좋은 스승을 두고 발전가능성이 높은 제자들을 최대한 끌어주는 방식이죠.

우리만 모를 뿐 유대인들과 최상위층 자녀들은 이러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그런 스승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 중에서도 탑 클레스라고 자부하는 사람이고요ㅋㅋ

다행히도 제가 그런 부유층이나 특별 계층에 인연이 현재는 없는 상황이라 무료로 강의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년도에는 말이죠.

다만 저를 실제로 만난 적이 있는 분들에 한해서만 참여 가능합니다. 저를 실제로 본적도 없는 분들에게 해드릴 수는 없습니다.

꼭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신규 모임을 먼저 신청하신 다음에 가능합니다.

 

그냥 어떠한 학위와 같이 제가 증명하고 또 교육의 단계, 레벨을 책정하는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그것이 저의 주관적인 관점이겠지만 그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댓글이나 저에게 연락 주시면 되고요.

저를 직접 만나본 분들이 아주 많은 인원은 아니지만 올해 한해는 그분들과 이러한 일을 통해 지식 활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응원해주시는 분들에게 항상 감사드리고 제가 그분들에게 어떤 영리를 목적으로 관계를 가질 수도 없다는 생각도 들고 머 사실상 저의 가까운 지인들이죠ㅎㅎ

많은 신청 바랍니다. 감사합니다.(_ _)

 


 

안녕하세요^^ 하루살이 입니다.

2020년 하루살이 철학 "평생 교육원" 모집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카페가입을 통해 신청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하루살이 철학 모임 카페

https://cafe.naver.com/youtubeharu

하루살이 문의 이메일 

youtubeharu@naver.com

 

 

+ Recent posts